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중앙동, 강가면옥 : 직장인들 단골집]

by 행복구도자 2023. 6. 29.

원래는 단골이었으나 너무나 오랜만에 들린 '강가면옥'은 아무런 변함없이 맛은 여전하였으나, 물가 상승으로 인해 즐겨 먹던 '보쌈정식'2,000원이나 올라 10,000원이 되었다. 뭐 이제야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은 들지만 섭섭함은 있는 거 같아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 집은 점심시간에 너무 붐벼 20분 정도 앞당겨 가봐도 붐비는 것은 한 가지로 동일하네요.

 

 

1. 강가면옥 외관 모습.

외관 모습.

 

창문 정면에 떡하니 붙어 있는 "보쌈정식"이 보이시죠! 이곳의 대표 메뉴이자 인기 메뉴랍니다.

 

 

2. 강가면옥 의 결의문.

쉐프이자 오너 분의 결심.

 

아이러니하게도 상호에서나 문 앞의 결의문에도 면을 제일 잘 뽑는 곳이 되리라 결심을 하고 공표를 했지만 인기 메뉴'보쌈정식'이다. 인간사 모든 일이 의외의 것에서 대박, 결실을 맺기 마련이지 않을까... 이곳에 식사를 하러 올 때마다 느끼는 감정을 처음으로 포스팅하며 말해보네요!~  물론 아래에서도 사실을 적을 예정이며 밝히자면 이곳의 냉면 또한 아주 맛이 있는 편입니다. (사진 속 영업시간 참고하세요!!) 

 

 

3. 메 뉴.

벽에 걸린 메뉴판.

 

메뉴판에는 크게 냉면과 보쌈으로 대별되네요.

 

 

4. 실내 테이블과 좌석 모습.

예약석.

 

예약석으로 손님들이 오기 전 사진을 찍을 목적으로 이른 시간에 도착하였으나 이 곳 밖에 빈자리가 없었어요. 내부는 일반적인 오피스타운의 식당 그 자체로 다닥다닥 붙어있어 매우 좁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상태이나 창가 쪽은 특석의 느낌이 나는 형태로 넓직한 편이에요. 그러나 항상 그 자리를 차지하기는 힘이 들어요. 언제나 어느 때나 누군가가 주인인 양 차지하고 있거든요.

 

 

5. 보쌈정식 2인 상.

보쌈 정식.


이곳의 보쌈 정식을 먹을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보쌈 전문점만큼이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또한 된장찌개와 푸짐한 계란찜이 나오는데, 입맛이 없을 때는 계란찜과 된장찌개 만으로도 한 끼 식사는 거뜬하다는 것이에요. 대부분의 손님들은 이러한 이유로  '보쌈 정식'도 시키 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창가 쪽은 벌써 어느 분이 앉아 있어 사진을 찍지도 앉지도 못했네요, 위에서 잠깐 말씀드린 것 처럼 또한, 가게 상호에서 보듯이 이곳 강가면옥의 냉면은 썩 괜찮은 편이고요 특히 비빔냉면의 맛은 썩 맛있는 편입니다. 

이제 장마가 끝나고 곧 뜨거운 여름이 오면, 또 다시 다음번 방문이 오면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곱배기로 잔뜩시켜 양껏 먹어볼 생각입니다.

 

 

 

 

전화번호 : 051-463-1191.

 

강가면옥

부산 중구 대청로137번길 11 (중앙동3가 19-11)

place.map.kakao.com

영업시간 : 11:00 ~ 2:00(휴무: 매주 일요일) /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댓글